comGuitar Lab/지름가이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저렴한 기타앰프

기타평민 2017. 2. 26. 10:00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저렴한 기타앰프

 

실이 가면 바늘도 가야지~

 

일렉기타를 구매함과 동시에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할 물품이 바로 앰프입니다. 특히 처음 시작하거나 높은 음량을 사용할 수 없는 가정에서는 연습용 앰프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오늘의 지름가이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연습용 기타앰프를 선정해 봤습니다.

 

가격은 20만원 이하로 제한!

 

 

 

전통엔 다 이유가 있지!
Marshall MG15CFR

 

앰프의 명가! 마샬에서 생산하고 있는 15w 급 앰프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클린, 오버드라이브 2채널 앰프로 3 Band EQ 와 볼륨, 리버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aux in 과 헤드폰 단자를 지원하고 있고, 어찌보면 기타 앰프의 가장 스탠다드한 물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은 10만원대 중반으로 많은 시작의 기타리스트가 선택하는 앰프 중 하나 입니다. Marshall 이라는 로고의 버프!!!

 

 

 

 

검은 별의 역습!

BlackStar FLY 3 Mini Guitar Amp

 

앰프계의 신흥강자! 블랙스타의 미니 앰프입니다. 작고 귀여운 3w 미니 앰프로 Gain, 볼륨, EQ, 딜레이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드라이브와 딜레이 정도를 앰프가 탑재하고 있어, 한동안 이펙터에 관해 준비할 필요가 없겠네요. 또 전용 캐비넷을 통해 6w 2 way Stereo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1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고, 캐비넷 패키지가 약 2만원 정도 가격차 밖에 없어 앰프, 캐비넷을 따로 구매하시기보다는 패키지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다만, 굳이 Stereo 가 필요 없다면 앰프만 구매하셔서 조금이라도 싸게 사시면 되겠네요.

 

 

 

 

상큼한 디자인의 기본앰프

Orange Crush 12

 

조금 더 상큼한 기본 앰프를 원하시면 이 앰프를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브랜드 네임처럼 오렌지색의 인상적인 연습용 앰프 입니다. 12w 의 앰프고 3 Band EQ 와 Gain, Overdrvie 로 나뉘어 있습니다. 역시 MG15 와 비슷한 구성으로 기본에 충실한 기타 앰프 입니다. 가격은 딱 10만원 수준으로 세일까지 끼면 1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를 보여주는 앰프입니다. 리버브가 없다는 점이 살짝 아쉽네요.

 

 

 

 

 

다 가진 모델링 방식의 연습용 앰프

VOX VX1 Modeling Guitar Amp

 

앰프에 또 다른 명가죠. VOX 의 VET 기술을 채용한 모델링 앰프입니다. 유명 앰프들을 모델링해서 넣은 앰프로 다양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튜너, 앰프 모델러, 모듈레이션, 딜레이, 리버브 까지 채용하고 있어 연습용 앰프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이펙터는 한동안 필요 없겠군요. 실제 중요한 이펙터들은 대부분 내장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10만원대 초반으로 가성비도 괜찮네요.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마

Burn AC-1 리듬머신 내장 미니 기타 앰프

국산 미니 앰프 Burn AC-1 입니다. 작은 미니앰프로 1w 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가정에서 연습용으론 1w 도 충분한데, 특히 좀 방음면에서 불리한 아파트 같은 장소라면 요런 1w 앰프들이 더욱 빛을 발하죠. 클린, 드라이브 등 2채널 앰프고 특징이라면 66가지 리듬 머신을 탑재해 연습시 메트로놈 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튜너도 탑재하고 있네요. 무엇보다 가격이 5만원대 입니다. 무시무시한 가성비죠? ㅎ

 

 

 

마무으리~ 꼭 앰프로 연습하세요~

 

이상으로 몇 가지 앰프들을 선정해봤습니다. 기타 연습을 하는데 있어, 앰프의 중요성은 두, 세번 강조해도 모자라죠? 특히 처음 연습하시는 분 중, 앰프 없이 기타의 생소리만으로 연습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꼭 앰프 연결 후 연습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