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uitar Lab/추천교재

작곡,편곡자를 위한 코드진행 스타일 북 / 나루세 마사키 지음

기타평민 2017. 5. 20. 10:00

이론 공부를 어느정도 숙지한 상태에 문제집, 혹은 레퍼런스 등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작곡, 편곡자를 위한 코드진행 스타일 북' 입니다. 특정 진행을 선정하고 그 진행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이론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뻔한 진행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게 정말 최고의 마케팅 수식어 아닐까요? ㅎ

 

 

 

가격은 13,000원 뒷면에선 목차 정도는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한 코드 진행 교재 '기타리스트를 위한 3분 코드 요리' 시리즈<2017/05/12 - [리뷰/추천교재] - 기타리스트를 위한 3분 코드 요리 - 백킹 프레이즈편 - / 와타누키 요시아키 지음 , 2017/05/07 - [리뷰/추천교재] - 기타리스트를 위한 3분 코드 요리 / 이시지와 코지 지음> 와 비슷한 느낌의 책이지만, 이 책은 좀 더 이론풀이에 맞춰져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겠습니다.

 

책 자체의 난이도를 말하기 전에, 이 책의 대상층은 코드 진행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이 공부가 된 상태의 학습자가 되겠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공부했던 많은 내용들을 다시 복습하게 되고 실습하게 될 것입니다. 난이도를 굳이 말한다면 중급 이상의 분들이 이른바 '이론 굳히기'를 하고 싶다면 필요한 책이 되겠네요.

 

 

 

딱 구성만 봐도 완전 초보를 위한 친절한 책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설명이 많이 있는 책이고, 따로 공부해야할 내용도 많을 수 있습니다.

꾸준함과 천천히~! 지구력 요망! 하는 책입니다.

하지만 책 내용은 좋습니다.

 

 

이 책은 이론적으로 내용 풀이를 해놨기 때문에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있는 책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지루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진행을 하루에 한 번 정도 진행하면서 꾸준하고 천천히 익혀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구력이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풀이를 하고 있지만, 완벽히 친절한 책은 아닙니다. 당연히 이론 책과 병행해서 봐야하는 책입니다. 문제풀이 책 이라는 점 잊으시면 안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