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영상을 찍어보는 것 같습니다. 2주 정도 네트워크 환경이 취약한 곳에 가 있다 보니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 페이지 등... 전면 휴업에 들어갔었네요. 하지만!!!!!

 

 

컴백해서 다시 영상을 찍고 있으니!!!!

마지막 예제까지 함께 달려보시죠!

 

(어색합니다. 몹시 어색합니다. 예전보다 더 어색한 느낌입니다. 적응 되겠죠?)

 

 

자! 다시 달려봅시다! 예제 22번!

 

 예제 22 번은 예제 21번의 백킹에 어떻게 필인을 넣는가에 관한 예제 입니다. 2대의 기타가 어떻게 파트를 나눠 연주하는지 잘 설명된 예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예제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2가지 정도가 되겠네요.

 

 

가짜 피킹?! 헛피킹!

 

 얼터네이트 피킹에선 피킹 업다운의 리듬감을 유지하기 위해 헛피킹을 섞습니다. 해머링이나 풀링, 기타 음표의 길이에 따라, 실제 피킹을 하지 않고 말 그대로 헛피킹을 섞에서 업다운의 박자감을 유지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오른손이 박자를 맞추게 되기 때문에 얼터에서 헛피킹 활용으로 박자가 안정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얼터네이트 피킹이 필요한 프레이즈에서 어느 부분이 헛피킹이 들어가는 부분인지 잘 따져보고 연습하면 좋고,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몸에서 먼저 반응하면서 피킹을 구성하게 되기도 합니다.

 

 

5번 마디의 해머링 부분 주의!!

 

 5번 마디를 보면 해머링 하는 부분에서 1번 손가락이 앞으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 손 전체가 이동하면, 다시 돌아와야 하는 프레이즈 특성상, 움직임이 커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연주를 위해선 손의 전체 움직임 보다는 엄지를 기준으로 손을 살짝 틀어주는 형태로 포지션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1번 손가락을 앞으로 이동할 수 있고, 다시 돌아올 때도 가볍고 안정적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주 어색하게 영상을 끝마쳤습니다. 다음 영상은 적응을 끝낼 수 있겠죠? ㅎ

 

 

 

MR 은 기존의 21번 예제 MR 과 동일합니다.

 

그럼 다음 예제 24번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연습 많이 하세요.

 

ps. 23번 예제 = 21번 + 22번 이니 건너 뛰겠습니다~ :)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