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실수를 뒤로하고 이번 영상도 열심히 작업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어떻게 날짜를 착각할 수 있는지 저도 신기하네요.; 기다리셨던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__)

 

이번 24번 예제는 프레이즈가 짧고 간결하기 때문에 연습량도 크지 않습니다. 몇 가지 주의사항이 될만한 포인트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

 

 

 

악보대로! 무조건 정확히!? 연주해야 하는 것인가?

 

 물론 악보대로 정확히 연주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번 예제는 무조건 정확히 연주를 한다기보다는 느낌을 살린다는 생각으로 연주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우선 악보를 보면 Eb 하이코드를 2~5번줄을 다운으로 스트로크 후, 2~4번줄 3줄만을 업으로 치고 올라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3줄을 정확히 치는 것보다 '3줄만 친다라는 느낌' 으로 연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번 줄을 건드린다고 해서 이상한 연주가 되거나 뉘앙스가 깨지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루트음이기도 하니 편하게 연주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포지션 이동은 블럭 이동을 한다는 생각으로~

 

운지의 구성을 보면 코드 연주 후, 3번 손가락으로 6번줄을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8번 플랫에 위치하고 있는 3번 손가락을 옮기려면 손 전체가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고, 안정적입니다. 블럭을 이동한다는 느낌으로 손 전체를 이동시켜주세요. :)

 

 

6번줄의 뮤트는 1번 손가락~

 

 5번 줄을 루트음으로 잡는 코드의 특성상, 6번줄의 잡음 가능성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1번 손가락을 살짝 위쪽으로 위치해서 6번 줄을 뮤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MR 입니다. 1마디의 반복이다보니 MR 도 좀 많이 반복적입니다.

연습 많이 하시고, 그럼 다음 예제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

 

모두 화이팅!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