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새로운 시스템에서 처음 찍는 영상이라 엄청 어리바리(?) 짓을 많이 했습니다. 결국, 촬영과 편집이 거의 새벽까지 이루어지는 상황이 벌어졌네요. ㅎㅎㅎ 그래도 다행히 잘 적응해서 다음 영상부터는 나름 편하게 괜찮은 퍼포먼스 내에서 작업할 것 같습니다. 역시 PC는 새 PC 죠! ㅎㅎ


- 무엇보다 영상 편집이 너무 쾌적해서 좋네요. ㅠ_ㅠ


예제 25번은 G, D 코드의 마디에서 연주하는 프레이즈, C 코드의 마디에서 연주하는 프레이즈등 딱 2가지 프레이즈를 연주하면 완성되는 나름 편한(?) 프레이즈 입니다.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면 피킹과 운지 정도가 되겠습니다. 


 


다운을 기준으로 한 얼터네이트 피킹!


 예제 25번은 3연음 프레이즈가 주인데, 피킹은 다운을 기준으로 한 얼터네이트 피킹을 사용합니다. 정박에 맞춰서 다운을 넣으며 일정한 뉘앙스를 주는 것인데요. 지나온 예제에서 많이 사용했던 방식이긴 합니다. 다만, 2줄을 한 줄처럼 연주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주의해서 피킹해주세요~ :)



운지와 뮤트!


 두 가지 프레이즈 모두 1번 손가락을 이용한 뮤트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G, D 코드 프레이즈에서는 1번 손가락을 바레로 잡는 모양을 취해, 2, 3번 줄을 제외한 나머지 줄들을 뮤트합니다. 또, C 코드 프레이즈 에서는 1번 손가락 끝으로 3번 줄에 살짝 얹어 뮤트를 하고, 이후에 1번 줄도 커버해주면 안정적인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번 손가락으로 하이코드를 잡듯 뮤트에 활용합니다. 

스트로크와 같은 피킹을 해도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번 손가락 끝을 3번 줄에 살짝 얹으면 뮤트가 가능합니다.

이어지는 운지에서도 1번 손가락을 살짝 들어주면 자연스럽게 1번 줄 뮤트로 활용 가능합니다.




이번 예제의 MR 입니다. 활용 많이 해주세요~. :)


연습 많이 많이 하시고요~ 다음 예제까지 화이팅 입니다!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