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여름입니다. 기타연습은 물론 모든 것을 하기에 체력을 요하는 계절이 와버렸네요. 영상을 찍을 때는 덥다만 알았는데, 편집하면서 보니 인중에 땀이 송송... 아~ 정말 여름이 싫습니다. ㅠ_ㅠ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기존의 영상들이 30 fps 이었지만, 이번 영상은 60 fps 로 변경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러운 영상으로 저를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PC 가 최신사양으로 바뀌니 영상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네요. 영상의 편집이나 구성도 계속 연구 중이니, 항상 좀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예제 28번은 특별한 포인트가 존재하는 예제는 아닌 듯합니다. 다만, 이 예제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연습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예제의 악보와 음원의 템포가 다르니 이 점 유의하세요. 책이 오기인 듯 보입니다. 책은 120 tempo, 영상은 대략 150 tempo 입니다. 




얼터네이트로 연주해보세요.


 이 예제는 책에서 기본적으로 다운으로만 연주하게 되어있습니다. 일정한 뉘앙스의 느낌을 내기 위함인데, 어느 정도 연주가 된다면 얼터네이트로도 연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운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뮤트를 걸고 연주해보세요.


 뮤트를 걸고 치면 살짝 가라앉은 느낌과 조금은 묵직함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피킹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뮤트의 걸고 연주해보는 것도 좋은 연습이 됩니다. 



연주에 포인트를 줘보세요.


 뮤트를 건 상태에서 각 마디마다 줄을 건너 뛰는 부분만 뮤트를 풀어주는, 일종에 포인트를 주는 부분을 만들어주면 또 다른 프레이즈로 변화합니다. 



마구마구 섞어 봅시다!


 뮤트를 걸고 얼터네이트로, 포인트도 줘가면서 연습해봅시다. 여러 방식으로 연주 내내 다른 방식으로 연습해보면 곡의 진행이 비슷하게 이어지고 있더라도 자신만의 기승전결을 만들어가면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곡의 뉘앙스에 따라서 다르게 활용할 수 있으니, 경험적으로 좋겠죠? 




MR 입니다. 템포 150 입니다. 



이제 완벽한 여름입니다. 이번 여름 더위 때문에 빡세겠지만! 열심히! 꾸준히! 저와 같이 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예제까지 화이팅입니다!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