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참... 좌절을... 많이 했군요. 어찌나 줄이 끊어지는지... 기타를 2번이나 바꿨네요. ㅎㅎㅎ 결국 아이바로 바꾸고 찍었습니다. 제 아이바가 8420ZD 라 Tree of Life 라는 지판의 화려함 때문에 포지션 마크가 안 보여 조금 걱정을 했는데, 생각해보니 예제가 왼손 운지를 요하는 예제가 아니더군요. ㅋㅋㅋ 그나마 다행이지요.



사이 좋게 줄 끊어져서 쉬고 있는 두 대의 기타라니... 




오른손을 리듬이 가장 중요한 예제 31번입니다. 헛스트로크로 리듬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게 되겠네요. 


- 예제의 음원이 느리게 들어보아악보와 조금 다릅니다. 리듬은 동일한데, 음원이 2번 줄의 6번 플랫(파) -> 5번 플랫(미) 로 움직이는 부분이 없이 그대로 6번 플랫을 운지하고 연주하는 듯합니다. 악보는 5번 플랫으로 이동하는 형태고요. 


일단 영상에서는 음원을 중심으로 준비했습니다. 사실 중요한 부분은 오른손의 스트로크니까요.


이미 헛스트로크는 29번 예제에서도 살짝 다룬 적이 있습니다. 이번 예제도 역시 다운/업 스트로크의 가이드가 책에 잘 설명되어 있는데요.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16분 음표로 모두 음을 나눠서 어째서 다운(혹은 업)이 오는지 이해하신 후에 연주하시면 좋습니다.


31번 예제는 오른손의 근력이나 노가다를 요구하는 부분이 크게 없습니다. 이런 예제는 느리게 연주하면서 익숙함을 느끼시기만 하시면 예제 정도의 속도를 올리는데는 무리가 없으니,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여유~여유~


중간중간 등장하는 쉼표에서 왼손의 힘을 빼주시면서 커팅을 해주시고, 사용하지 않는 1번, 6번 줄을 깔끔하게 1번 손가락으로 뮤트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 됩니다. :)




MR 입니다.



예제 31번을 끝으로 파트2 Rock'n Roll 도 끝이 났습니다. 생각외로 어려웠던 예제가 많은 파트였던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혼자 조용히 축하하면서 또 다음 파트를 준비해 봐야겠네요. ㅎㅎㅎ 그럼 화이팅하시고! 다음 파트3 Rock 의 첫 번째 예제로 뵙겠습니다. 


그럼~ 끄읏!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