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빅 픽쳐!를 그리기 위해, 다른 일을 병행하면서 영상을 촬영하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거의 투잡에 가까운 하드한 일정을 소화하면서 빡센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저를 포함, 꿈을 위해 달리는 모든 분들이 힘들어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아~ 오글오글~ ㅋㅋㅋ - 


36번 예제는 대놓고 슬라이드를 연습할 수 있는 예제입니다. 4도 코드를 잡은 상태에서 슬라이드를 하기 때문에 손에 힘도 일정 이상 필요하고, 슬라이드에 필요한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예제가 될 듯싶네요.




몇 번을 강조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시선이동!


 예제 10번에서도 강조했던 내용인데, 슬라이드 할 때, 시선이동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손이 움직이기 전에 눈이 먼저 목표지점을 확인한다!' 라는 것은 슬라이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안 봐도 자연스러운 슬라이드가 가능하겠지만, 정확한 슬라이드를 위해 연습 시에는 기본을 지키면 좋을 듯싶습니다.



엄지손가락의 위치!


 슬라이드를 할 때, 엄지손가락의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엄지손가락이 고정된 상태에서 슬라이드를 하면 왼손의 코드폼이 깨져, 불안한 슬라이드를 보여줍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엄지손가락을 포함 왼손의 코드폼 자체를 유지한 상태에서 슬라이드를 한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쉬운 예제일수록 빡세게~

기타평민 캠페인...



이번 예제는 특별히 MR 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C 키의 어떤 MR 에서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는 예제이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쉬운 예제이기도 하고, 대단히 기초적인 예제이기도 합니다. 이런 예제들은 확실히 해두지 않으면 의외로 많이 틀릴 수 있는 에제이니 항상 기초에 충실해야겠습니다. :)


그럼 다음 시간까지 연습 열심히 하시고, 더위 조심하세요~!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