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쿨 오브 락 (School of Rock, 2003) 에 보면 오디션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한창 업되어 있는 잭 블랙과 아이들이 차에서 듣는 음악이 있습니다. Led Zeppelin Immigrant Song 인데요. 오늘 연습할 예제는 이 곡의 가장 중심이 되는 리프가 되겠습니다.



록을 사랑한다면 꼭 봐야 할...

라기보다는 그냥 봐야 할 영화 스쿨 오브 락!



예제 41번은 원곡의 프레이즈와 조금은 다르게 음원에 팜뮤팅이 걸려있습니다. 덕분에 오픈으로 연주하는 것보다는 난이도가 살짝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올라갔다고 해도 단순한 프레이즈니까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예제에선 두 가지만 주의하면 연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는 피킹! 두 번째도 피킹! 이 되겠습니다. ^^





마지막의 개방현은 업으로 끝나야 한다!


 마지막 부분에 보면 6번줄 개방현을 연주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을 업 피킹으로 연주해야 다시 첫 시작에서 다운으로 연주하기 좋습니다. 물론 업으로 연주하기 위해선 늘 강조하던 헛피킹을 앞에 넣어줘야겠죠? 얼터네이트의 모양이 유지되도록 헛 피킹을 넣는 연습은 항상 중요합니다. - 이래야 연주도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줄 건너뛰기는 최대한 낮은 피킹궤도를 찾아봅시다!


 이 프레이즈는 5번줄을 건너뛰면서 연주해야 합니다. 당연히 연습이 덜 되어 있다면 자연스럽게(?) 5번줄에 피킹이 걸리면서 틀리게 되어 있지요. ㅠ_ㅠ 생각보다 줄 건너뛰는 연주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줄을 건너뛸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낮고 안정적인 피킹의 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을 건너뛴다고 줄과 피크의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안정과는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낮으면서도 건너뛸 수 있는 피킹 궤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MR 입니다. 



간단한 프레이즈입니다만, 물리적인 연습 시간을 많이 요구하는 프레이즈가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줄 건너뛰기의 난이도도 있는 편이고요. 조금씩 완성하면서 재미를 느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보아요~! ^^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