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민연습실/스튜디오리듬기타

[기타강좌] 이두헌의 스튜디오 리듬기타 Ex.51

기타평민 2020. 6. 20. 10:00


51번 예제. 이번 예제는 <The Police> 의 <Roxanne> 라는 곡의 메인 프레이즈다. 크게 어렵지 않은 예제로 보이지만,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생각보다 성가신 부분이 있는 예제다.  원곡, 예제 음원 모두 많이 들어보고 플레이 해보자.



활용도가 높은 고음현 코드 보이싱


지판에 익숙한 플레이어라면 이런 코드 보이싱이 익숙할 거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요런 운지의 코드 모양은 잘 익혀뒀다가 써먹도록 하자. 일렉기타의 플레이에선 요런 고음현 코드 플레이가 많이 사용되니, 익혀두면 분명 도움이 될 거다. 

- 가장 기본적인 기타 플렛의 반음 시스템은 이럴 때, 빛을 발한다. 



스타카토 플레이


오른손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다운 스트로크이다. 고음현만을 노린다는 느낌으로 연주하되, 혹시 건들지 모르는 저음현들의 뮤트 대비를 해두도록 하자. 또한, 악보에는 표현되어 있진 않지만, 마지막 G7sus4 를 제외하면 스타카토 플레이니 음원을 잘 들어보도록 하자.



코드 변경은 왕도가 없다.


F7sus4 에서 G7sus4 로 넘어가는 마지막 마디에선 생각보다 왼손이 바쁘니, 집중 연습을 해도록 하자. 코드 1에서 코드 2로 넘어갈 때의 연습법은 특별한 게 없다. 코드1을 잡았다가 코드2로 한방에 넘어가는 연습을 아주 느리게서부터 성공할 때마다 속도를 올려가는 형태로 연습하도록 하자. (영상 참조)





예제 51번의 내용도 정리가 완료되었다. 큰 팁이 있는 예제는 아니지만, 잘 익혀두면 얻는게 많은 프레이즈다. 그럼 다음 시간, 52번 예제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면서~.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