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민연습실/스튜디오리듬기타

[기타강좌] 이두헌의 스튜디오 리듬기타 Ex.54

기타평민 2020. 7. 18. 10:01


54번 예제. <The Police> 의 <Every Breath You Take> 의 메인 리프이다. <Puff Daddy> 로 잘 알려진 미국<Sean John Combs> 의 <I'll be Missing You> 의 원곡이기에,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만한 리프가 아닌가 싶다. 




원곡과 비교해서 들어보자




피킹


우선 필자는 5~6마디의 피킹이 조금 이상하게 느껴져서 책과는 다르게 피킹을 했다. 지금까지 예제에서 책의 잘못된 표기가 왕왕 보였기에, 이 부분도 오표기가 아닌가 싶다. 필자가 피킹한 방식은 아래와 같다.


D D U ~ U U D U


기본적으로 윗줄로 올라기가 비로 직전엔 Up 으로 아랫줄로 내려 가기 직전엔 Down 으로 연주했던 1~4, 7,8 마디의 피킹 구조를 참고해서 변경했다. 참고해서 연습해 보자. 



3~4 마디의 스트레치 플레이


개인적으로 손이 큰편이 아니기에 3~4 마디의 스트레치 플레이는 조금 부담스럽다. 그래도 천천히 연습하면 다되기에 포기하지 말자. 또 한 가지로 3~4 마디에서 3번줄을 플레이할 땐, 새끼 손가락이 누워서 줄을 건들지 않도록 손목을 더 넣어 손가락을 세우도록 하자.



최대한 균일하게~


이런 아르페지오에선 균일한 사운드를 내는 것이 핵심이다. 어떤 연주자는 최대한 균일한 사운드를 만들고 싶어 모두 다운 피킹으로만 연주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피킹하는 힘과 오른손의 뮤트 위치 등을 잘 확인하면서 연습해 보자. 



역시나 이번 예제도 연습 트랙을 만들었다. 메트로놈 연습으로 천천히 연습이 끝나면 활용해보자. 그럼 다음 예제의 영상까지!!! 우리 모두!! 연습이닷!!


그럼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