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민연습실/스튜디오리듬기타

[기타강좌] 이두헌의 스튜디오 리듬기타 Ex.56

기타평민 2020. 8. 1. 09:46


예제 56번. 기본적으로 1마디의 반복이다. 반복적인 연주를 하고 있지만, 베이스의 이동에 따라 느낌이 다르게 들리니 연주하면서 체감해 보자. 또한, 테크닉적으로 이번 예제는 이전 예제들을 잘 해왔다면 매우 쉬움에 속하는 예제다. 약간의 팁만 정리해 봤으니 참고해서 연습해보자.



첫 번째 쉼표


시작과 동시에 쉼표가 등장한다. 쉼표도 음표이니 연주이니 하지만, 첫 번째 쉼표를 만나면 의외로 박자를 헷갈려 하는 초보자가 많다. 다른 악기를 듣는 것도 중요하고 자신도 박자를 세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악기 듣는데만 몰두하면 변박을 사용하는 악기에게 휘둘릴수도 있으니, 본인의 박자에 항상 메트로놈을 생활화 하자.


운지의 구조


운지할 때, 1번 손가락의 움직임에는 2가지 정도가 존재할 것 같다. 3,4번 줄을 동시에 바레로 잡은 상태에서 2, 3번 손가락으로 운지를 이어 나가는 형태. 그리고 1번 손가락은 3번 줄, 2,3번 손가락은 4번 줄 연주가 그 2번째다. 어느 쪽으로 연주해도 상관 없으니 편한 대로 연주하자. 단, 뮤트는 항상 염두해둬야 한다. 


그리고 3번 줄 개방현과 4번 줄 1번 플랫을 연주하는 부분에선, 1번 손가락의 위치를 건너 뛰는 것 보다 편하게 2번 손가락으로 이동해서 잡는 것이 더 안정적일 수 있다. 참고하자.



이번 예제의 팁은 이정도다. 3도 인터벌을 구조로 팜뮤트 플레이를 진행하는 예제로 크게 어려움은 없을 거다. 이번 주에는 가볍게 연습하면서 예전 예제들을 복습하는 것도 좋겠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서로 연습 열심히 하길 바라면서!


이번 예제도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