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새로운 컴퓨터를 주문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메인 PC 가 그래도 나름 최신사양으로 맞춰놨던 PC 였는데, 세월에는 정말 장사 없네요. 정말 큰 맘 먹고 새 PC 를 주문했습니다.

 

'지금은 PC 를 맞출 시기가 아니다.', '라이젠 시스템 괜찮더라' 등등.... 여러 이야기가 있어서 고민 많이 했지만, 생각해보면 전자제품은 그냥 필요할 때 사는 것이 남는 것 같아 그냥 적당한 사양으로 주문했네요.

 

제가 주문한 PC의 대략적인 사양입니다.

 

 

정말 라이젠과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만,

여러방면에서 민감한 프로그램을 돌려야 하고,

오버도 특별히 손댈 일 없기에...

i7을 선택했네요.

(무엇보다 여러 고민하기 좀 귀찮아져서;;; ㅎㅎㅎ)

 

 i7-7700 , 16GB ram, VGA 1060, SSD 500GB, HDD 3TB, 500W POWER 정도가 됩니다. 이번 PC 를 맞추면서 기존의 PCI 슬롯에서 사용하던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사용할 방법이 없네요. 오디오 인터페이스도 이번 기회에 업그레이드를 하게되었습니다.

 

 

편리성과 괜찮은 능력을 제공하는 UR28M

 

 

편리성과 가성비로 Steinberg UR28M 을 선택했습니다. 아마 여러모로 좀 더 쾌적한 환경이 구성되겠죠. ㅎ 무엇보다 영상 편집하는 상황이 굉장히 편해질 것 같습니다. 지금 PC에선 정말 너무 느려서 예측(?)으로 편집하는 상황도 있었으니까요.;;; 이제는 4K도 손댈 수 있는 시스템이니 여유롭게... ㅎㅎㅎ

 

일단 주문이 끝나고 나니 아주 마음이 후련합니다. 나머지는 활용만 남았네요. 조립과 세팅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소요될 것 같은데 금주 내로 끝내면 사진도 공유하고 해야겠네요. :)

 

 

Posted by 기타평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