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민늬우스/HOT&NEW 아이템

TC Electronic PolyTune 3 / TC 일렉트로닉 폴리튠3

기타평민 2017. 4. 30. 10:00
새로운 세대의 폴리튠 시리즈

 

요즘 열일하고 있는 TC Electronic 에서 새로운 세대의 페달 튜너를 발매합니다. 바로 TC Electronic PolyTune 3 / TC 일렉트로닉 폴리튠3 입니다. 이미 폴리튠 시리즈로 어느 정도 튜너 제품군에선 인지도가 있는 TC 일렉트로닉인데, 이번에 좀 더 발전된 모델을 선보이는군요.

 

 

 

기존 폴리튠의 디자인과 기능을 계승하고, 새로운 기능으로 스펙 강화가 이루어졌는데요.

 

 

 

일단 첫 번째, 버퍼가 내장되었습니다. 기존 트루바이패스(True Bypass)만 지원했던 폴리튠 시리즈에서 한 단계 진화해, BonaFide 라는 고품질 버퍼를 내장했다고 합니다. 페달보드의 시그널 보존을 위해 버퍼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신호 대 잡음비는 112dB 입니다.

 

두 번째는 버퍼바이패스와 트루바이패스를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버퍼가 따로 있다든지 버퍼를 원하지 않을 때, 트루바이패스로 사용이 가능하겠군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선택을 제공한다는 건 생각보다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죠? ㅎ

 

 

 

세 번째, 연주하면서 튜닝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요거 좀 필요했는데, 폴리튠3에서 추가되는군요.

 

새로운 기능을 제외하고, 폴리튠3는 기본기에서도 충실한 발전을 이루어낸 듯합니다. 스트로브 모드에서 ±0.02 Cent 의 초정밀 튜닝이 가능하고, 크로매틱 모드에서는 ±0.5 Cent 의 튜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 수치가 얼마나 필요한가에 관해선 생각이 다들 다를 수 있지만, 튜너의 오차를 이렇게까지 줄여냈다는데는 칭찬해야겠지요? ㅎ  -보통 ±1 Cent 만 해도 충분하긴 합니다. -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고 2017년 5월에 전 세계 출시로 잡혀 있긴 합니다. 물론 기존 폴리튠 시리즈처럼 국내도 곧 수입되겠죠? 가격은 $99 US / €99 EU 입니다. 이 정도 능력에 퀄리티 좋은 버퍼까지 포함이라면 괜찮은 가격 같네요. 국내에 들어왔을 때, 대략 10만원 중반으로 잡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략 14~5만원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