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uitar Lab/HOT&NEW 아이템

STL Ignite - Emissary Plug-In / 이그나이트 이미세리 앰프 시뮬

기타평민 2021. 2. 16. 10:00

앰플리튜브, 기타릭, 라인식스의 힐릭스 네이티브 등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러그인들이 시중에 대거 등장해 있다. 보통 이들은 일반적으로 멀티이펙터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플러그인이다. 하지만 이들처럼 괜찮은 퀄리티의 무료 플러그인도 존재하는데, 그중 하나를 본 포스트에서 소개할까 한다. 

STL Ignite - Emissary Plug-In / 이그나이트 이미세리 앰프 시뮬

디자인은 살벌하지만, 생각보다 커버영역이 넓은 앰프 시뮬이다.

Emissary는 STLTones 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이그나이트 앰프 시뮬레이터다. 클린과 리드, 두 채널을 지원하고 컨트롤 노브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리드 채널의 경우, 높은 게인량을 보여주고 있어서 특별히 부스터가 없어도 어지간한 장르는 대부분 커버가 가능하다. 물론 앞단의 부스터까지 포함하면 더욱 살벌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앰프 이미지는 굉장히 살벌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실제로 디자인처럼 살벌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클린 채널에서 조절하기에 따라서 충분히 이쁜 소리들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캐비넷 시뮬은 제공하지 않고 있기에 함께 제공되는 NadIR 플러그인을 이용해, IR을 로딩해서 사용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IR 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IR 은 각 IR 제조사를 찾아보면 많은 곳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찾아서 사용해 보길 바란다. 

이미 많은 이가 사용하는 무료 IR 로더 NadIR

사운드 자체의 퀄리티는 상당하다. 무료라고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위에서 예를 들은 유료 플러그인들처럼 수많은 앰프 시뮬과 페달 시뮬 등을 제공하지 않지만, Emissary와 기타 무료 이펙터 플러그인만 사용해도 굉장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아직 특별하게 사용하는 앰프 플러그인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꼭 한 번 사용해 보길 바란다. 

 

1 2 3 4 5 6 7 ···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