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평민/꼭듣자!평민추천곡

Stratovarius - Stratosphere / 스트라토바리우스 - 스트라토스피어

기타평민 2021. 2. 26. 10:00

모든 기타 플레이어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필자는 연주 전 손을 풀지 않으면 부상 혹은 제대로 된 연주가 힘든 편이다. 그래서 꼭 손의 근육들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를 느리게 하는 편인데, 그중 한 곡을 포스팅한다.

대량 환불사태의 주인공 EPISODE

Stratovarius - Stratosphere / 스트라토바리우스 - 스트라토스피어

 스트라토바리우스는 국내엔 Forever 라는 서정적인 곡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메탈 음악을 하는 이들의 앨범에 들어간 이 단 한곡의 파급력은 엄청났다. 포에버를 듣고 앨범을 구매한 리스너들이 대량 환불을 했고, 이 대량 환불사태에 놀라 멤버가 직접 한국을 방문했다는 믿거나 말거나한 이야기도 있을 정도. 

5집 정규앨범 'Episode'의 연주곡으로 포함된 Stratosphere는 스피디한 메탈 연주곡이다. 파워풀한 더블베이스 드럼과 베이스의 기둥 위에 화려하게 올려져 있는 기타 솔로와 키보드는 인상적이다. 흡사 발라드를 듣는 듯한 중반부의 연주는 한음한음이 굉장히 깊이 있게 들린다.

연습에 최적화된 곡

 실제 연주해보면 메탈의 튜토리얼, 속주의 입문곡, 피킹 연습의 최적화된 곡으로 사용할만하다. 화려한 곡이지만, 개인적으론 단순한 구성으로 느끼고 있다. 아마 대부분의 리프가 2회 이상 반복적으로 흘러가는 것도 한몫할 것이고, 왼손의 기술적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면도 있다. 다만, 두 손 모두 지구력을 굉장히 요구하는 편이라서 꾸준히 연습해서 만든 체력을 필요로 한다. 일렉 기타를 연주한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자.

1 2 3 4 5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