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uitar Lab/추천교재

기초 기타 트레이닝 365일! 계속은 힘이 된다!! / 미야와키 토시로

기타평민 2017. 4. 19. 10:00

1년 치 연습 과제를 드리겠습니다.

 

 연습이 필요한데, 무엇이 연습하지? 생각 없이 연주하는 것은 지양해야겠지만, 뭔가 연습할 거리를 찾는다면 이 책만큼 괜찮은 책도 드물 것 같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년 치의 연습 분량을 받을 수 있거든요. SRMUSIC 에서 나온 <기초 기타 트레이닝 365일!> 입니다.

 

 

이 책 말고도 어쿠스틱 기타, 베이스, 드럼 등이 존재합니다.

책은 가로 22.5, 세로 30.2 로 악보 책으로는 딱 좋은 사이즈 입니다.

개인적으로 악보가 들어간 책은 이 정도 사이즈가 보기 좋아요~

 

 

개인적으로 이 책 콘셉이 참 맘에 듭니다. 하루, 하나의 새로운 프레이즈를 접하고 익히게 함으로 꾸준한 연습을 유도하는 책입니다. 1주일 기준으로 매일 연습하는 프레이즈 1개와 요일마다 연습하는 프레이즈 1개씩, 그리고 일요일에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도록 복습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이른바 1+6 구성! 두둥! 뭔가 있어 보이는 걸!

 

 

1주일에 총 7예제!

(매일 1, 요일 6, 일요일은 복습)

 

 

예제의 구성도 다양해, 기초라고 적어놨지만, 초보부터 중급까지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너의 손의 한계를 이끌어봐라!!!' 하는 프레이즈는 등장하진 않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프레이즈들도 대거 등장하기도 하고, 연습하지 않던 장르들프레이즈들까지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이런 면에서 항상 고착된 자신의 연습을 환기하는 데 더없이 좋은 책이 되겠습니다. 항상 똑같은 것만 연주하는 것이 답답했다~하는 분은 시도해 볼 만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각 주차별 예제들의 주제가 나뉘어 있습니다.

 

 

CD로 예제 음원이 제공되지만, 아쉽게도 연습용 MR 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 만들어봐야 하나;;; - 악기의 연습이라는 것이 워낙 꾸준함을 강조하는 동네라, 이 책과 함께 꾸준력(?) 을 키워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프레이즈만큼은 꼭 하루에 한 번 연주해 보리라!' 같은 목표를 가지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