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uitar DB/Effect

Dunlop MXR EVH Phase90 / 던롭(엠엑스알) 에디 반 헤일런 페이저90

기타평민 2017. 5. 3. 10:00

페이저 사운드를 대표하는 기타리스트 EVH 의 시그니쳐 페달...

 

 페이저 사운드를 대표하는 뮤지션을 들라면 미국의 기타 영웅 에디 반 헤일런 (Eddie Van Halen)이 있습니다. 그의 독창적인 페이저 사운드는 많은 연주자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 중심에 있는 페이저 페달이 Dunlop MXR EVH Phase90 (이하 EVH 페이저90) 입니다.

 

기존 MXR Phase90 (페이저90) <2017/04/26 - [평민DB/Effect] - Dunlop MXR M-101 Phase90 / 던롭(엠엑스알) M101 페이즈90 페이저> 프랑켄슈타인 기타와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스크립트모드 버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LED도 푸른색의 고휘도 LED 입니다.)

 

사운드는 애초에 기본모드도 요즘 나오는 페이저90 과 사운드가 다르며, 좀 더 다크한 맛이 있는 모델입니다. 스크립트 모드가 켜지면 기본모드보다 자연스러운 페이저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고, 전반적으로 생톤 잘 어울리는 느낌의 페이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기본모드는 드라이브 톤과 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의 페이저로 평가받습니다.

 

페이저90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있는 편이지만, 인기가 높은 페달로 국내에서도 많은 뮤지션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리의 퀄리티도 괜찮지만, 비주얼적인 면이 높이 평가받고 있는 페달로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이죠. 또, 스크립트 모드의 편리성도 한 몫합니다. 좀 더 사운드의 커버리지 넓은 것도 이 페달의 특징이겠네요.

 

 

 

첫 페이저 페달 사용인데, 다양한 모델들 때문에 머리 아파하고 있다면 이 녀석을 추천할 만 합니다. 디자인 이쁘고, 스크립트 모드를 통한 사운드의 커버리지가 넓고, 퀄리티도 좋으며, 역시 원 노브 컨트롤로 스윗스팟도 많은 페이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