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uitar Lab/지름가이드

이펙터 구매 방법! 내가 이펙터를 사는 여러 방법.

기타평민 2023. 6. 1. 09:00

 기타리스트에게 이펙터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 루트가 존재한다. 소비,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다채로운 이펙터들. 조금이라도 더 똑똑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본다.

중고 장터를 이용.

 기타리스트의 중고 장터 하면 떠오르는 딱 떠오르는 그곳. 뮬이다. 필자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고, 이 곳에 없으면 없다고 하겠다. 국내 중고 시세라는 것이 정해지는 삶의 현장(?)으로, 본인이 원하는 이펙터가 있다면 기나긴 기다림 속에 언젠가는 구할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 기다림에 지쳐, 새거 구하면 그제야 나타난다는 전설도 있다. -

살 게 없어도 본다는 그 장터! 뮬.

 

일반적인 쇼핑몰을 활용.

 기타리스트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학교 음악이나, 몇몇 쇼핑몰을 통해 구매를 한다. 이왕이면 쇼핑몰 후기(교환 환불 잘되는지, 물건은 제대로 보내는지 등) 등을 잘 보고 지갑을 여는 일반적인 쇼핑몰과 구매하는 방식은 같다. 될 수 있으면 사후 서비스도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도록 하자.

가장 유명한 쇼핑몰 학교음악. 필자는 학교음악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수입 딜러로서 수입해서 판매를 하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 본사로 보내서 해결하는 방식 외에는 아무것도 못하는 곳도 허다하다. 심지어 배송비까지 사용자에게 청구한다. 굳이 그럴거면 해당 쇼핑몰에서 비싼 돈 주고 살 필요 없이 아래 방법을 이용하자.

직구가 싼 제품도 존재.

 정말 가격 자체도 국내 정발판보다 싼 경우도 많고, 사후 서비스도 사실 영어만 할 수 있다면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다. (구글 번역기만 있어도 충분하다.) 할인과 겹치면 국내 중고 장터 가격보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모델도 많다.

아마존핫딜 잘 걸리면 국내 중고가 보다 싼 이펙터도 볼 수 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배송이 좀 더 걸린다는 점인데, 너무 급하게 제품을 받아야 하는 게 아니라면 꼭 한 번 고려할 필요가 있다. 또 하나, 가끔 월드 워런티가 아닌, 국내 정발판을 사야만 사후 서비스가 지원되는 제품들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직구보다는 국내 정발을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니, 가격 등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도록 하자.

 이상으로 몇 가지 이펙터 구매 방식을 적어보았다. 애초에 요즘은 쇼핑몰이 너무 대중화 되어 있어, 더 이상 상가들을 직접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졌다. 아직도 기타의 경우 하나하나 직접 보면서 확인을 하고 구매하는 방식을 취하긴 하지만 굳이 이펙터를 그럴 필요가 없다. 

좋은 제품을 방안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세상. 참 좋은 세상이다. 끝!